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LG전자 곡면폰 'G플렉스' 튼튼하네? 454kg 압력에도 '거뜬'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세계 최초 곡면 스마트폰 'G플렉스'가 미국 소비자잡지 컨슈머리포트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28일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G플렉스를 세계 최초의 곡면 스마트폰이라고 소개하면서 높은 내구성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G플렉스'에 30파운드(약 13㎏) 무게의 로드셀(하중감지기)을 이용해 G플렉스에 1천번 압력을 가했으나 그 이후 문제가 없었으며, 이어 88파운드(약 40㎏) 무게의 로드셀로 1천번 압력을 가한 후에도 여전히 작동에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또 100파운드(약 45㎏)부터 시작해 50파운드씩 하중을 높여 각각 10번씩 압력을 가한 결과 450파운드(약 204㎏)에 가서야 기기가 약간 파손됐으나 외부 케이스가 자주 벗겨지는 현상이 있을 뿐 작동에는 무리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계속 하중을 50파운드씩 높여 최대치인 1천파운드(454㎏)까지 높인 이후에도 G플렉스의 동작에는 여전히 무리가 없었다.

컨슈머리포트는 "G플렉스의 유연성은 내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직접 테스트한 결과 LG전자가 88파운드 무게로 G플렉스에 1천번 테스트 해도 멀쩡했다는 주장이 옳았다"라고 논평했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