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인이어 디자인 적용 '에어팟 프로' 공식 발표.. 국내 가격 32만 9천원

28일(현지시간) 애플이 디자인이 변경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소음 차단)기능을 갖춘 신형 '에어팟 프로'를 공개했다.

에어팟 프로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차원의 가벼운 인이어 플랫폼이 적용된 것이 특징. 애플에 따르면 각 이어버드는 사람의 귀 굴곡에 따라 변형되는 세 가지 다른 사이즈의 부드럽고 유연한 실리콘 이어팁을 제공하여, 몰입감 있는 사운드 전달의 핵심 요소인,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밀착감을 제공한다.

또, 소문으로 돌았던 소음 차단 기능도 탑재됐다. 에어팟 프로의 소음 제거 기능은 첨단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마이크 두 개를 사용해, 사용자의 귀와 이어폰 핏에 지속적으로 적응한다.

첫 번째 외향 마이크는 주변 소리를 감지해 환경 소음을 분석한다. 그러면 에어팟 프로는 그에 맞는 반대 소음을 발생시켜 주변 소음이 사용자의 귀에 닿기 전 차단시킨다. 두 번째 귀를 향한 내향 마이크는 에어팟 프로가 마이크에서 감지한 잔여 소음을 소멸시킨다. 노이즈 캔슬링은 초당 200회에 걸쳐 끊임없이 소음신호에 적응한다.

이 밖에 에어팟 프로는 애플이 설계한 H1 칩이 탑재됐으며 음성 비서 서비스 시리(Siri) 및 땀과 습기에 강한 생활 방수를 갖췄다. 배터리 수명은 최대 5시간까지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소음 제거 모드에서는 1회 충전 시 최대 4시간 30분의 재생 시간, 최대 3시간 30분의 통화시간을 지원한다. 무선 충전 케이스로 추가 충전 시 에어팟 프로는 24시간 이상의 재생 시간 또는 18시간의 통화 시간을 구현한다.

에어팟 프로 국내 출시 가격은 32만 9천원이며 미국 등 1차 출시국에서는 3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