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6' 얼마나 얇아지나? 6.1mm 두께 아이팟터치와 비교 해보니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6(혹은 아이폰에어)의 두께가 6mm에 불과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유출된 아이폰6 케이스와 이와 비슷한 두께의 아이팟 터치를 비교하는 동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28일 언박스 테라피(Unbox Therapy)는 아이팟터치 5세대와 4.7인치 아이폰6 케이스를 비교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등록했다.

공개된 동영상을 통해 애플이 하반기에 출시할 아이폰6의 두께가 아이팟터치 5세대처럼 얇을 수 있다는 점을 예상해볼 수 있다. 2012년에 출시된 아이팟터치 역시 6.1mm 두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5S의 두께는 7.6mm다.

하지만, 애플 제품과 관련해 정확도 높은 분석을 내놓기로 유명한 KGI의 분석가 궈밍치는 아이폰6의 두께를 6mm보다 좀더 두꺼운 6.5~7.0mm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4.7인치, 5.5인치 두 종류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6는 애플이 그동안 발표해왔던 9월 중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5.5인치 모델의 경우 디스플레이, 배터리 수급에 문제가 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어 동시에 출시될 지는 불투명하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