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구글 글래스, 업데이트 통해 '아이폰 문자 알람' 지원

 

 

구글의 스마트 안경 '구글 글래스'에서 아이폰의 문자 알람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21일(현지시간) 구글은 구글 글래스 구글+ 공식 계정을 통해 아이폰 문자 알람 지원 소식을 전했다.

그동안 구글 글래스를 사용하는 아이폰 사용자는 구글 글래스에서 문자 알람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 '행아웃'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이 같은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구글 글래스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 아이폰 블루투스 설정에서 '알림 보기' 메뉴를 켜면 되며, 이후 새 문자를 받으면 구글 글래스에 알림이 표시된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와는 달리 아이폰에서 문자 알람에 대한 답장은 보내지 못하는 제약이 있다.

구글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구글 글래스 생태계를 안드로이드만큼 개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아직 구글 글래스가 테스트 단계인만큼 안드로이드, iOS로부터 제품의 피드백을 최대한 많이 받는 것이 구글의 목적이다.

구글 글래스 생태계에 iOS가 들어온다면 구글 글래스 보급측면에서는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 현재의 안드로이드 생태계 시스템처럼 구글 마음대로 주무를 수 없을 지도 모른다.

한편 구글 글래스의 아이폰 문자 알람 기능은 오는 25일(현지시간) 최신 업데이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