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의 숨겨진 기능 ‘파노라마 모드’ 발견됐다


해외 해커들이 최근 공개된 ‘iOS5’에서 숨겨진 기능을 발견했다. 상·하·좌·우 360도의 넓은 경치를 찍을 수 있는 ‘파노라마 모드’가 그것이다.

9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해외 매체는 “Conradev란 이름의 유명 해커가 iOS5에 숨어있는 파노라마 모드를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Conradev가 iOS5 카메라 앱에서 발견한 이 촬영 모드는 간단한 인테페이스로 손쉬운 파노라마 사진을 찍게 한다. 이제까지 파노라마 사진을 찍기 위해선 특정 기구사진 편집툴이 필요했다.

하지만 해당 모드는 탈옥한 iOS5가 설치된 아이폰에서 가능하다. 해외 IT매체인 ‘아이다운로드블로그’ 에서는 탈옥한 iOS5에서의 파노라마 모드 사용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어 공개한 상태다.

이 매체는 탈옥하지 않은 순정폰 이용자가 파노라마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도 공개했지만 이를 위해선 특정 소프트웨어와 XML 편집 등이 필요하다.

파노라마 모드의 ‘봉인’을 풀었다면 사용은 간단하다. 카메라 옵션에서 파노라마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시킨 뒤, 촬영 버튼을 누르고 화면 속 표시영역을 따라 피사체를 비추면 된다. 파노라마 영역 속 화살표가 중앙선을 따라 이동하도록 촬영하면 일그러짐을 줄인 파노라마 사진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