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닌텐도, 스위치에 초점을 두지만 3DS로의 지원은 내년까지 이어질 것

닌텐도는 최근, 취소되거나 개발이 중단된 게임 타이틀들을 스위치로 가져오고, 닌텐도 스위치에 더욱 초점을 맞춘다는 언급을 했다.

그에 따라, 그동안 닌텐도의 휴대용 기기의 중심을 잡고 있었던 3DS의 입지는 더욱 좁아지고, 일각에서는 지원 종료가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곤했다. 특히,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의 휴대 전용인 스위치 라이트의 등장이 더욱 3DS의 입지를 좁게 만들었다.

그러나, 닌텐도는 아직 3DS에 대한 지원을 종료할 생각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닌텐도 아메리카 대표 Doug Bowser의 언급에 따르면, 3DS는 여전히 저렴한 가격과 광범위한 게임 카탈로그를 가진 훌륭한 닌텐도 제품이라고 언급하며, 3DS 제품군의 하드웨어와 게임들은 닌텐도 게임계의 강력한 진입점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있는 한 앞으로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것이며, 중단 시점에 대한 질문에는 확답할 순 없고, 시간이 말해줄 것이라고 답했다. 당장 시기적으로는 올해 홀리데이, 그리고 내년까지는 3DS를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DS의 판매는 확실히 둔화되었다고 보고되고 있으나, 저렴한 가격대의 하드웨어와 게임목록들은 여전히 저연령층에게 매력적인 옵션으로,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수요가 어느정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