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PC방창업 프랜차이즈회사선정 및 매장계약 및 운영

PC방창업이 커피숖이나 기타 음식점 창업처럼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예산이나 어떤 프랜차이즈가 속 썩이지 않고 잘 해줄지 여기저기 알아보는데, PC방 창업을 위해 정보수집과 프랜차이즈업체를 선정한후

공사완료까지 알지 못했던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PC방창업

PC방 창업이나 다른 간단한 자영업을 시작하더라도 고민이 참 많습니다. 어떤업종을 해야하나 한번도 경험하지 않은 것을 잘 할수 있을까 예산은 어떻게 준비할까 등등 머리가 깨질많큼 고민이 많습니다.

다른 것은 잘 모르겠구 PC방창업을 실제 해본 경험자로써 어려웠던 부분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위치(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PC방이 경쟁이 심하다보니 될만한 곳은 여러업체들이 존재하고 동네상권은 학교위치와 주변의 인구밀도와 학생과 잠재고객의 유입등을 파악

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도 여러군데 후보지 중에 경쟁이 있는 위치의 PC방을 방문하여 시간당 금액과 요일별 좌석수를 여러번확인하였습니다.

지겨울정도로 확인하셔야 합니다.평균30프로이상은 나와야 승산있습니다.

PC방창업

여기서 조심하셔야 하는게 매장후보지를 계약하시기전에 추후 다른 PC방이 들어오지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상권이 좋아서 유입인구가 있다면 걱정이 덜하지만 안전하게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PC방창업할때 경쟁업체가 적고, 30프로이상이 나올것

같아서 계약하고 준비하는중에 다른 업체가 오픈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제가 그렇습니다. ㅠㅠ 부동산에서 확인하시는 것도 좋지만 부동산에

서는 계약체결하고 나중에 몰랐다고 하면 그만입니다. 확인 절대 절대 하셔야 합니다. 타격이 심합니다. 예상보다 6개월 정도 차질이 생기더군요

2. 업체선정(PC방 프랜차이즈)

인터넷에 나와있는 광고를 절대적으로 믿으십니까? 확인하셔야 겠죠. 여러업체의 정보를 수집하셨으면 직접운영되고 있는 곳을 방문하세요.

가장 기본입니다. PC방 주인에게 문의해보실 수도 있으나 대부분은 알바만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인과의 친분이 없는 이상 제대로된 정보를

얻기도 어렵구요. PC방 창업을 위해 프랜차이즈회사에서 말하는 부분은 그렇구나 하고 들으시면 됩니다.

계약하고 공사끝나고 운영할때 아무런 도움이 안됩니다. 컴퓨터오류에 대한 부분은 컴퓨터를 납품한 업체에서 수리해주는 것이고, 식자재와

관련된 부분도 납품업체와 운영주가 거래하시는 것이고, 인터넷과 관련된 부분도 통신회사와 해결 등등 프랜차이즈에서 계약하기전에 약속한

완벽한 관리를 해서 매출을 보장해 주겠다고 하는 부분은 웃어 넘기세요. 시작을 잘하는 부분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이해하기 어려우실겁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큽니다. PC방창업도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모든 책임을 지는 업입니다. 명심하세요.

받을것은 공사가 완료되어 오픈하기전에 모두 받으시고, 요구사항도 오픈하기전에 완료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오픈하면 끝이거든요. PC방창업을 직접하실수있는 분들은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데, 그외의 분들에게 말씀드립니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3. 공사,오픈준비(모든일은 직접하시게 됩니다. 모르면 물어보고, 그래야 오픈후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PC방창업을 먼저 하신분들에게 정보를 얻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저도 컴퓨터관련된 것은 자신 있었지만 처음하는 일이라 많은 부분을 챙기지 못한 부분입니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에게 알아서 교육과 운영노하우를 알려주겠지 했습니다.

하지만 오픈당일 하루 알려주고, 끝입니다. 자신이 없으시면 일정을 잡으셔야 합니다.

다루어야 할 기기나 사용방법을 어느정도는 알아야 당황하지 않습니다.

저는 딸이 PC방 아르바이트를 해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PC방창업을 하시면 음식과 컴퓨터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PC방 1시간에 1000원으로는 절대 운영 못합니다.

음식판매부분을 신경 쓰지 못하시면 힘들어 집니다.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간단한 조리식품을 위주로 하지만 종류도 많고 조리방법과 시간을 잘 지키지 못하면 음식의 품질이 들쑥날쑥합니다. 그래서 레시피를 꼼꼼하게 사용법과 시간을 일일이 테스트해서 운영하는게 좋습니다.

아르바이트를 고용하게 되는데, 인원변동이 생겨도 문제가 덜 발생합니다.

다른 PC방보다 음식에 신경을 많이 쓰는게 단골을 확보하는데 중요합니다.

PC방 창업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던 부분을 설명드리는데, 두서가 없이 설명했네요. 댓글 남겨주시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무튼 PC방 운영하는데, 처음만 어렵지 주의해서 오픈하시면 퇴직하고 운영하기에는 좋은 듯 합니다.

PC방창업을 대형화하는게 추세이기는 하지만 운영비와 관리에 있어서 적당한 대수는 100대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잘 따져보시고, 대승하시기 바랍니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업체선정 #노후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