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 두뇌는 A12X…아이폰XS보다 성능 ↑


 애플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에는 더욱 강력해진 A12X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라고 해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보도했다.

매체는 "새로운 아이패드에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에 장착된 A12 프로세서보다 더 빠른 A12X 프로세서가 장착된 것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아이폰용 A12 칩셋과 아이패드용 A12X 칩셋의 코드명은 볼텍스(Vortex)이며 부품 번호는 각각 T8020, T8027이다. 매체는 "신형 프로세서에는 보다 강력한 A12X GPU도 포함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신 아이폰에 장착된 A12 바이오닉 칩셋은 대만 TSMC 7나노 공정으로 제조된다. A12X 프로세서 역시 TSMC의 7나노 공정으로 제조된다. 최근 아난드테크가 진행한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A12 바이오닉 칩은 이전 모델 A11보다 처리속도가 40% 향상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10월 중 공개가 유력한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12.9인치, 11인치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홈 버튼을 없앤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며 페이스ID 등 새로운 기능도 대거 포함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시간가격정보를 제공하는 "폰콕"에서는 태블릿의 가격정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많은 가격차이는 없지만 관심사항인 만큼 제공하도록 "폰콕"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