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2'…3월 29일 출시?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의 후속 모델이 3월 29일 출시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4일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스페인 웹사이트 Applesfera는 최근 오리지널 에어팟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이 3월 28일 끝나는 내용이 담긴 '물류 및 제품 재고 관리 소프트웨어' 스크린샷을 입수했다며 차세대 에어팟이 3월 29일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애플은 3월 25일 애플파크 내에 있는 스티브 잡스 씨어터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대로라면 이벤트가 열린지 4일 후 차세대 에어팟이 출시되는 셈이다. 다만, 이벤트에서는 뉴스 구독 서비스가 공개되고 하드웨어 신제품은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진 바 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올해 2세대 에어팟을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출시 시기는 전문가들 사이에도 엇갈린다. 유명 IT트위터리안 온리크스는 "에어팟2가 올 가을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으며 애플 분석가 밍치궈는 상반기 중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또, 애플이 새로운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 3월 29일 에어팟2가 아닌 무선 충전 케이스가 공개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