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차세대 안드로이드 '롤리팝' 공개




구글이 오는 25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차세대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한다.

외신들에 따르면 순다 피차이 부사장이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차세대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된다는 사실을 인정했다고 전했다. 단, 공개될 안드로이드 버전은 프리뷰(Preview) 수준으로 정식 버전은 가을께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IT매체 우버기즈모는 구글이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할 안드로이드 버전이 현재의 4.4 버전 킷캣보다 높은 4.5 또는 5.0이며 코드명은 '롤리팝'이 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롤리팝'에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구동의 핵심인 가상머신 달빅(DALVIK) 대신 ART라는 새로운 체제를 채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ART 체제로 전환되면 배터리 수명도 향상되고 앱 구동 시간이 단축되며 64비트 프로세서도 지원된다.

또, 메이저 업데이트인 만큼 디자인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상태창(status bar)의 디자인이 더욱 간결해지며, 구글 검색바가 사라지고, 배경화면이 단색으로 바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안드로이드 버전 공개 외에 LG전자, 모토로라, 삼성전자 등이 제조한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 스마트워치도 공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