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웃룩관련

Outlook Express로 Gmail사용하기

웹에서 Gmail을 확인하는정도로 만족하며 쓰다가 Outlook을 쓰기로 마음먹은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주소록추가의 편의성때문이다.

학교 일때문에 이메일을 여러사람에게서 받을 일이 생겼다. 그런데 그 사람들에게 똑같은 내용의 답장을 보내줘야하는데, 하나씩 열어서 "회신"을 누르고 내용을 복사해서 넣어주는 일은 고달픈 일이다. 

그래서 주소록에 그 사람들 이메일주소를 넣어두고 한꺼번에 답장을 보내려고 하는데, 주소록에 그 사람들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메일을 열고 보낸사람 이메일 주소를 긁어 복사해서 주소록 파일을 열고 붙이고하는 귀찮은 과정을 반복해야하는데, 이것을 좀 단순화하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했다.


여러 메일을 한꺼번에 선택해서 "회신"을 누르면 보낸 사람 모두를 수신자로 지정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웹메일은 물론이고, Microsoft Outlook, Outlook Express모두 안된다.

두번째로 생각한 것이, 여러 메일을 한꺼번에 선택해서 주소록에 한번에 입력되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했는데, 그것도 불가능하다.

세번째,  주소록에 하나씩 추가하더라도, 메일 열고 주소 긁고 복사하고 붙이고 저장하고 하는 방법을 좀 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그나마 나은 방법을 찾았는데, 그것은 Outlook Express에서 가능했다.

 
받은 메일을 오른쪽 클릭하면, 보다시피 "보낸사람을 주소록에 추가" 메뉴가 뜬다. 이렇게 주소록에 하나씩 추가하면 그나마 쉽다.

=======================================================================================

Gmail에서 Outlook Express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Gmail 계정에서 POP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사용하도록 설정한 후에는 반드시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야 합니다.
  2. Outlook Express를 엽니다.
  3. 도구 메뉴를 클릭하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4. 추가를 클릭한 후 메일...을 클릭합니다.
  5. 표시 이름: 입력란에 자신의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전자 메일 주소: 입력란에 전체 Gmail 주소(사용자 이름@gmail.com)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7. 받는 메일 서버 유형: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POP를 선택합니다.
  8. 받는 메일(POP3, IMAP 또는 HTTP) 서버: 입력란에 'pop.gmail.com'을 입력합니다. 보내는 메일(SMTP) 서버: 입력란에 'smtp.gmail.com'을 입력합니다.
  9.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계정 이름: 입력란에 Gmail 사용자 이름('@gmail.com' 포함)을 입력합니다. 암호: 입력란에 Gmail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1. 마침을 클릭합니다.
  12. 계정에서 pop.gmail.com을 강조표시하고 등록 정보를 클릭합니다.
  13.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14. 보내는 메일(SMTP)에서 보안 연결(SSL)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5. 보내는 메일(SMTP): 입력란에 '465'을 입력합니다.
  16. 받는 메일(POP)에서 보안 연결(SSL)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포트 번호가 '993'으로 변경됩니다.
  17. 서버 탭을 클릭한 다음 인증 필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8. 확인을 클릭합니다.

축하합니다. Gmail 메시지를 보내고 확인하는 데 필요한 클라이언트 설정을 모두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