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킬 스위치' 효과 탁월하네? 아이폰 도둑은 '감소' 갤럭시 도둑은 '증가'





도난된 전화기를 사용 불능 상태로 만드는 '킬 스위치' 기능이 도입된 '아이폰'의 절도가 크게 줄어든 반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절도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릭 슈나이더만 뉴욕주 검찰총장, 조지 개스콘 샌프란시스코 지방검사장, 보리스 존슨 런던 시장은 19일(현지시간) 공동 보도자료를 내고 이같이 밝혔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애플이 작년 9월 18일 킬 스위치 기능인 '액티베이션 록'을 iOS에 포함시킨 후 이들 세 도시에서 아이폰 강·절도 피해가 크게 감소했다.

뉴욕시에서 집계한 자료를 보면 올해 1~5월 뉴욕시에서 애플 제품 강도 또는 절도 피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 29% 감소했다. 이는 뉴욕시 전체 강·절도 감소율인 10%, 18%보다 감소 폭이 훨씬 큰 것이다.

반면 같은 기간 삼성 스마트폰 강·절도 피해는 40%가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애플의 킬 스위치 도입 이전 6개월과 이후 6개월을 비교하면, 샌프란시스코에서 아이폰 강도는 38% 감소했고 삼성 갤럭시 등에 대한 강도는 12% 늘었다.

한편,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는 각각 차기 운영체제에 킬 스위치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