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애플, iOS 12 정식 업데이트 출시…iOS 11보다 확실히 빨라졌네?


 18일(한국시간) 애플이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iOS 12'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애플에 따르면 iOS 12는 사진 앱은 보관함의 사진을 재발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또, 애니모티콘 중에서도 좀 더 사용자화 할 수 있는 새로운 미모티콘으로 메시지를 좀 더 표현력있고 재미있게 바꿀 수 있다.

이밖에 Siri로 동작하는 앱의 기능을 Siri 단축어를 통해 좀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으며 증강 현실을 통해 개발자들이 좀 더 손쉽게 공유 AR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개인 정보 보고 기능도 강화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iOS 12 업데이트 후기를 살펴보면 대부분 호평 일색이다. 무엇보다 기존 iOS 11보다 속도 향상을 체감할 수 있다는 반응이 상당수다. 또, 일부 사용자는 배터리 소모량이 감소했다는 소식도 전한다.

한편, iOS 12는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아이폰 SE ▲아이폰5S ▲아이패드 미니2 ▲아이패드 미니3 ▲아이패드 미니4 ▲5세대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