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6월 온라인 개최.. 차기 iOS 14 발표 전망

 애플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올해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 2020)를 온라인으로만 진행한다.

지난주 13일(현지시간) 애플은 보도자료를 통해 연례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6월 중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애플은 2007년 이후부터 매년 6월 초 WWDC를 개최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애플의 새로운 본사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 있는 산호세 맥커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 열리는 행사에서는 차기 아이폰12 시리즈에 탑재되는 iOS 14 등 차기 운영체제를 비롯해 일부 하드웨어 신제품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인 필 쉴러(Phil Schiller)는 "현 보건 상황을 반영하여 새로운 WWDC 2020 형식을 만들었다"며 "전체 프로그램이 온라인 Keynote와 세션들로 구성되어, 전세계에 있는 모든 개발자 커뮤니티들에 깊이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WDC 2020 프로그램은 155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등록한 2천 3백만 이상의 개발자들이 포함된 Apple의 전체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 및 차세대 앱 개발자들에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인사이트 및 도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