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SE2' 아직 테스트 단계…아이폰X 후속 모델과 함께 하반기 출시?


애플의 차기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2' 또는 '아이폰SE(2018)'가 올 하반기 출시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중국 매체 펑닷컴에 따르면 애플은 아직 아이폰SE2 생산을 시작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매체는 아이폰SE2는 현재 EVT(Engineer Verification Test, 엔지니어 인증 테스트) 또는 DVT(Design Verification Test, 디자인 인증 테스트)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DVT 단계를 마치게 되면 생산검증테스트(PVT) 단계로 넘어간다. PVT 단계에서도 문제가 발견되지 않을 경우 양산을 시작한다. 보도대로라면 차기 '아이폰SE'는 올 여름 이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은 올해 5.8인치 아이폰X 후속 모델, 6.5인치 플러스 모델 등 OLED 아이폰 2종과 6.1인치 LCD 아이폰 등 총 3종의 아이폰 신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아이폰SE2'까지 올 가을 출시된다면 최초로 4종의 아이폰 신제품이 한꺼번에 공개되는 진풍경을 연출하게 된다.

한편, 최근 유출된 렌더링에 따르면 아이폰SE2 전면에는 아이폰X 노치가 특징인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된다. 다만, 보급형 모델인 만큼 페이스ID 등 고급 기능은 탑재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