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6', 5.5인치 G3와 디자인 비교한 동영상 공개.. 출시 예정일은?

 

 

폭스콘에서 유출된 도면을 바탕으로 제작한 4.7인치, 5.5인치 두 종류의 아이폰6이 전작인 아이폰5S를 비롯해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G3와 비교한 동영상이 공개됐다.

돔이란 이름을 가진 유튜브 IT 리뷰어 맥믹싱(macmixing)은 아이폰6 목업을 다양한 스마트폰들과 비교한 동영상을 24일 유튜브에 게재했다.

동영상 속 아이폰6는 먼저 전작인 아이폰5S와 비교되고 있다. 4.7인치, 5.5인치 아이폰6 모두 전작 보다 얇아진 모습이며, 변경된 버튼들도 확인할 수 있다.

그다음 맥믹싱은 5.5인치 아이폰6를 중국 원플러스원에서 제조한 5.5인치 '원플러스원'와 LG전자의 5.5인치 'G3'와 크기를 비교하고 있다. 특히, 5.5인치 아이폰6는 동일한 5.5인치 임에도 불구하고 상, 하 사이즈가 더욱 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맥믹싱은 "손이 작은 사람이 한손으로 쓰기에는 불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폰6의 다양한 목업 사진과 동영상이 공개됨에 따라 대중의 관심은 자연스럽게 아이폰6의 출시 예정일에 쏠리고 있다. 독일의 최대 이동통신사 도이치텔레콤은 내부 직원들에게 오는 9월 19일 아이폰6를 출시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으며, 중국의 한 매체 역시 아이폰6가 9월 19일에 출시되는 것을 확인했다는 보도를 내보내 아이폰6가 9월 중 출시될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유력한 상태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