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동기화시에 엄청난 시간을 잡아먹는 백업 비활성화하기

아이폰의 백업은 굉장한 시간을 필요로합니다.
보통 동기화보다 시간이 더걸리죠.. 너무 답답하신 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보세요.

Mac 사용자

1. - 아이튠즈 종료
2. - Terminal.app 실행
3.  다음 문구를 복사해서 터미널에 붙여넣은 뒤에 실행하세요
defaults write com.apple.iTunes DeviceBackupsDisabled -bool true
4. - 아이튠즈재실행
5. - 아이폰연결후 동기화

이제 백업을 안하고 바로 동기화하는 아이폰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백업기능을 다시 활성화하시려면 뒤의 true 부분을 false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사용자
윈도우사용자들의 방법은 약간 복잡하지만 잘 됩니다. 아이튠즈를 종료하고 다음 순서를 따라하세요

1.  iTunesPrefs.xml file 을 찾으세요. 이것은 보통 다음과 같은 폴더에 위치합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자신의계정이름\Application Data\Apple Computer\iTunes 또는
C:\Documents and Settings\자신의계정이름\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Apple Computer\iTunes.
만약 위의 파일이 폴더에 들어가도 보이지 않는다면 숨김파일 해제를 해보세요. 이 방법은 네이버에서 검색으로..
2. 당신의 iTunesPrefs.xml 파일을 안전한 장소에 백업해 놓으세요.
3. 사용가능한 텍스트편집기를 이용해 iTunesPrefs.xml 파일을 실행합니다. (예) NotePad++, Ultraedit, 메모장 제외)
4. 파일을 열었으면 User Preference 라는 곳을 찾고 <dict>:라는 곳 바로 뒤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복사해 붙여 넣습니다.
<key>DeviceBackupsDisabled</key>
<data>
dHJ1ZQ==
</data>
5. 파일을 저장하고 아이튠즈를 재시작합니다. 이제 백업기능이 비활성화 됐습니다. 다시 백업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기존 파일을 지우고 전에 백업해 놓은 파일을 폴더내에 복사합니다.




이 Tip은 백업기능을 비활성화 하는것이기 때문에 아이폰의 자료가 중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이 복원을 요구하는 경우 전에 사용하던 파일을 복원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