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바코드 인식 최저가 어플 에그몬

 얼마전에 아이폰 을 구매했습니다.

 어려운 녀석이긴 하지만.. 참 신기한 것들이 많아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쓰고 있답니다.

 제가 자주쓰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하나를 소개해 드릴게요.

  

 에그몬 Egg mon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알고 계신가요?

아이폰 유저라면 기본적으로 지하철을 시작으로 여러가지 어플을 갖고 있을텐데,

저는 아무래도 집안 살림?을 제가 하다보니 요 에그몬을 자주 쓰게 되네요.

  

  에그몬 인포 입니다.

 설명이 잘 되어있죠?

이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가격검색 및 상품정보 서비스 입니다.

 그냥봐서는 무엇인지 알수없으니, 실제로 써 보아야 겠죠?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가 시중에서 구매하는 물건들에는 고유의 바코드가 존재하죠?

이 바코드만 있으면 쉽게 최저가를 알 수 있답니다.

 에그몬을 실행하면 사진을 찍는 화면이 등장합니다.

최저가를 알고자 하는 물건의 바코드에 요 화면을 갖다대면 되는 것이지요.

 바코드를 화면에 나온 규격에 맞게끔 비추면 에그몬이 알아서 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최저가 정보 화면이 나타납니다.

 

 맥심 솔루블 커피는 최저가가 4000원이네요.

  화살표를 누르면 최저가에서 부터 고가격까지

순차적으로 나열이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 화면을 보고 편하게 비교후 구매를 하면 되지요.

 

 

+ 추가정보 1.

바코드가 잘 안 찍힐 때에는 바코드의 일련 숫자들을 직접 써 넣어도 됩니다.

 

 

  추가정보 2.

히스토리란에 가보면 그간 내가 검색해보았던 상품들이 모두 저장되어있으니

따로 암기할 필요 없이 마음껏 비교검색하기 좋다는 사실.

 

 여러모로 유용한 어플이네요.

 물론, 인터넷 상에 기재된 가격을 서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이니 오프라인상의 게릴라 세일은 검색이 되질 않습니다.

당연한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