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에 레이트레이싱 추가 예정, 종류는 미공개

지난주 주말에 블리자드가 공개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8번째 확장팩, 어둠땅이 공개되었다. 어둠땅에서 펼쳐질 여러 콘텐츠가 소개되었지만, 콘텐츠적인 부분외에도 그래픽적인 부분에서 개선사항 등도 함께 밝혀졌다.

해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뉴스사이트중에 하나인 MMO 챔피언이 선임 게임 프로듀서 Michael Bybee 및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Patrick Magruder와 인터뷰한 내용중에는 블리자드가 어둠땅 확장팩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레이트레이싱을 추가하려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레이트레이싱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어떤 종류가 추가될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그림자 레이트레이싱, 앰비언트 오클루전,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등 타게임들에서 선보였던 레이트레이싱중에 하나가 포함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지난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윈도우7에서 다이렉트 12를 지원하는 최초의 타이틀이 되는등 계속되는 최신 기술 통합이 꾸준하게 이루어지는 타이틀로 이번 어둠땅에서는 레이트레이싱과 텍스쳐 관련 업데이트가 예고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8번째 확장팩 어둠땅의 출시일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일반적으로 공개되고 난뒤의 다음해 한여름, 혹은 가을 시즌에 출시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약 반년정도의 기다림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