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무한사과 증상시 해결하기 (iPhone 부트루프 수정)

바로 아이폰 무한사과 탈출하기 (iPhone 재부팅 루프 수정) 방법 입니다.

아이폰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증상중 하나인 부팅 중 애플 로고(사과)가 화면에서 깜박이다가 다시 시작하거나 멈춰 있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아이폰 무한사과 현상 또는 iPhone 재부팅 루프라고 하는 발생하는 원인은 무었일까요? 보통 iOS를 업데이트 하고 그 사이에 프로세스가 중단 되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완료 한 후 휴대폰이 오작동하여 발생하기도 합니다. 멀웨어(악성코드) 공격의 영향일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드라이버 중 하나 또는 하드웨어 결함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신뢰할 수 없는 출처의 앱은 절대 다운로드 하지 마세요. 

아이폰 무한사과 해결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강제로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iPhone 의 홈(Home) 과 잠금버튼 (Wake / Sleep) 버튼 또는 iPhone7 이후 버전은 홈버튼과 음량 낮추기 버튼을 동시에 10초 이상 길게 눌러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 진동하며 재부팅 루프가 중단 됩니다.

iTunes를 사용하여 아이폰 무한사과 증상을 탈출 할수 있습니다. 장치를 복구 또는 DMU(장치 펌웨어 업데이트) 모드로 전환 한 후에 이 방법을 사용하여 장치를 복원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케이블에 연결하고 컴퓨터에 연결을 합니다. 몇 초 내에 iTunes가 장치를 문제를 감지하고 팝업 메시지를 표시 합니다. '복원(Restore)' 버트을 선택하면 됩니다.

 팝업창이 표시가 되지 않는 다면 수동으로 아이폰 재부팅 루프 탈출을 위한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요약(summary)' 섹션을 클릭하고 백업 복원(Restore Backup)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iTunes가 아이폰을 복원 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면 됩니다.

아이폰 무한사과 탈출하는 방법중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중 하나가 바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나와 있어 부팅중 검은색 화면, 흰색 애플 로고, 재시작 루프 등 다양한 iOS 관련 문제를 해결 할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iTunes 와 비슷하나 좀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법은 각 프로그램마다 조금씩 다르니 정확한 사용방법을 확인 하고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무한사과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하는 방법은 바로 초기화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이긴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이 있는데 바로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가 되는 것입니다. iTunes나 클라우드에 저장을 해뒀다면 나중에 다시 복원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데이터복구가 쉽지 많은 않습니다.

아이폰 무한사과 탈출하기 (iPhone 재부팅 루프) 방법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되는 것은 중간에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딘가에 백업을 해두지 않았는데 아주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 데이터가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먼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데이터복구가 먼저 일지 무한사과 탈출이 먼저일지 확인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하게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하드웨어 문제인지 알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선택은 항상 여러분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