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관련

USB로 ISO파일 또는 부팅파일 넣는법


USB로 ISO파일 또는 부팅파일 넣는법

해킨토시 설치시에 DVD를 이용하지 않고 USB로 부팅하여 설치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iso포맷인 경우에는 아래 2번을 보통 사용합니다만, usbit을 이용하여 usb에 iso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 3번을 참고하세요.

1. 윈도우즈시스템에서 작업하는 경우
DMG화일포맷인 경우에는 Transmac을 이용합니다.
또한 SelfImage를 이용하여 기존에 만들어진 usb이미지를 이미지카피하여 USB에 넣기도 합니다.
PBF 화일인 경우에는 Paragon HDD manager를 이용합니다.

2. 맥 시스템에서는 Disk Utility를 주로 이용합니다.
disk utility에서 usb에 복원을 하여주고 난 후 해킨토시에서는 반드시 Chimera(구 Chameleon) 부트로더를 설치해야 합니다.
- 우선 Vmware 가상머신에 맥을 설치합니다.
- 디스크유틸리티를 실행하여 복원하여 줍니다.
- 키메라(구 카멜레온) 부트로더를 설치하여 줍니다.

3. 다운로드 받은 iso 이미지를 c:\에 복사한다. 다운로드 받은 화일중에서 USBIT관련 압축파일을 풀어 설치한다.
cmd 플람프트를 실행하여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렵한다.

usbitcmd r 2204 “C:\Niresh12495-Lion.iso” /d


이때 USBITCMD 실행화일 위치를 확인하고 또한 ISO화일이 C:\에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USB 메모리 스틱은 반드시 하나만 연결해야 한다.


일단 이렇게 정리 하였지만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작업일 수가 있습니다.

USB를 사용하는 경우 USB기종이나 시스템 상황에 따라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해킨설치에 필요한 장비만 연결하고 나머지 HDD, USB 장비 그리고 PCI 장비는 빼놓고 설치하는 것이 에러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쪽지 주세요. SelfImage를 이용하면 쉽게 부트로더와 설치이미지를 usb에 이미지 카피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2번 방법을 사용하세요.